top of page

   

  Books

  

 

 

 

 

 

 

 

 

 

 

 

 

 

 

 

 

 

 

 

 목포해양대학교 기관시스템공학부 김상훈 교수가 지난 3월 출간한 교양과학 도서인 ‘과학의 쉬는 시간’이 한국과학창의재단에 의하여 2017년 대학/일반 분야 우수도서로 선정되었다.

 

 우수도서는 전년도 7월부터 당해 연도 6월까지 1년 동안 출간된 과학기술 분야 책들을 대상으로, 아동, 초등, 중고등, 대학/일반 등으로 분리하여, 각 분야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10월에 발표된다. 올해는 총 91종이 선정되었다.

 

 "과학의 쉬는 시간은 제1부 ‘우주의 모습,’ 제2부 ‘동물의 진화,’ 제3부 ‘인류의 발전’의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다.

 

 

mmu.ac.kr

BBS20110125180428_171019152215_1.jpg
image.png

   

  

  

 

 

 

 

 

 

 

 

 

 

 

 

 

 

 

 

 

 

 

  과학을 통한 우주와 지구의 이해
 

  2017년 발간되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수도서로 선정되며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과학의 쉬는 시간』의 후속작인『과학의 숨은 시간』은 과학이 우리 일상에 밀접하게 자리하고 있음을 강조하며, 과거의 시간적 전개에서 벗어나 공간적 전개를 중심으로 과학의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책은 태양계와 우주의 진화를 다루는 1부, 지구 생물의 진화를 소개하는 2부, 인류의 발전과 현재의 과학기술을 탐색하는 3부, 그리고 교육과 미래에 대한 통찰을 담은 4부로 구성되어 있다.
 

  작가는 유튜브를 통해 천문학과 생물학에 대한 강의를 즐겨 듣고,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해 깊이 탐구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책을 집필했다.

전작이 시간적 흐름을 중심으로 과학을 설명했다면, 이번 책에서는 우주의 광활한 공간적 배경 속에서 과학적 발견과 발전을 이야기한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과학이 더 이상 멀게 느껴지는 주제가 아닌, 우리 삶과 밀접하게 연관된 흥미로운 이야기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mmu.ac.kr

bottom of page